Single Track/ Multi Track/ Blended Track
1. Single Track
싱글 트랙 코스는 가장 짧은 시간으로 교관이 되고 싶어하는 학생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 가장 큰 장점은 실습 비용이 가장 저렴합니다.
프레스콧/데이토나 캠퍼스에서 제공하는 트랙 중 가장 기본적인 코스입니다.
대한항공 입사가 꿈인 예비 파일럿 유학생들에게 1,000시간 타임빌딩이 가장 중요한데,
상대적으로 저렴한 실습 비용, 짧은 기간으로 많은 학생들이 선택하는 코스 입니다.
단점으로는, 멀티 타임 빌딩 시간이 적습니다.
싱글 트랙 순서 SE PPL --> SE INSTRUMENT --> SE CPL --> ME RATING
2. Multi Track
멀티 엔진 실습 비행을 위한 트랙 코스 입니다.
- 비용이 비싸고, 졸업 후 교관지원 할 수 있는 자격을 만들기 까지 꽤나 긴 시간이 걸립니다.
비용이 많이들고, 긴 시간이 소요됨에 따라 이 코스를 선택하는 학생은 매우 적습니다.
다만, 미국에서 교관과정을 하지 않고 국내로 돌아와 대한항공을 제외한 LCC에 지원할 계획을 가진
학생들에게는 충분히 고려해 볼만한 코스입니다.
멀티 트랙 순서 SE PPL --> ME PPL --> ME INSTRUMENT --> ME CPL --> SE RATING
3. Blended Track
싱글 트랙과 멀티 트랙을 적절히 합친 과정입니다. - 비교적 최근 개설된, 이 과정은 멀티시간이 싱글 트랙 보다 좀더 많고, 멀티 트랙보다는 적어서
교관이 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싱글 트랙과 멀티 트랙 사이인, 합리적인 코스입니다.
블랜디드 트랙 순서는 SE PPL --> SE INSTRUMENT --> ME CPL --> SE RATING
위의 3개 트랙 중에 하나를 선택해 이수한 후에 교관 면장인 Certified Flight Instructor 1 과
Certified Flight Instructor 2 를 차례대로 취득하시면 교관 자격을 취득할 수가 있답니다.
그리고 엠브리리들에서는 교관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Summer Fast Track 이라는 속성 과정이 있습니다..
그 과정을 실력과 기간을 잘 맞추어서 지원해서 들어가시면 3학년 ~4학년때부터도 CPT신분으로
교내에서 교관을 하실 수가 있답니다.